티스토리 뷰

KT 휴대폰 해지 방법에 대해 안내해 드립니다.

KT 휴대폰을 해지하는 방법은 크게 세 가지가 있습니다.

 

1. KT 고객센터를 통한 해지

 

* 전화 : KT 휴대폰에서 114 (무료) 또는 일반 전화에서 지역번호 + 100 (무료), 1588-0010 (유료)으로 전화하여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상담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.

 

 * 방문 :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KT 플라자 또는 대리점을 방문하여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
 


2. KT 홈페이지 또는 마이케이티 앱을 통한 해지 신청

 

 * KT 홈페이지 : KT 홈페이지 (https://www.kt.com/)에 로그인 후, 고객센터 > 해지 신청 메뉴를 통해 온라인 해지 접수를 할 수 있습니다. 온라인으로 접수하면 상담사가 고객에게 연락하여 해지 의사를 확인하고 절차를 진행합니다.
 

* 마이케이티 앱 : 마이케이티 앱에 로그인 후, 메뉴 > 요금/서비스 > 가입정보 조회/변경 > 핸드폰 관리 서비스 내 '모바일 해지 신청'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 

3. 팩스/우편을 통한 해지 (본인 신청만 가능)

 * KT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해지 신청서를 요청한 후 작성하여 관련 구비 서류와 함께 팩스 또는 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. (구비 서류는 KT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확인하시는 것이 정확합니다.

 

해지 시 유의사항

 

 * 본인 확인: 해지 신청 시 본인 확인을 위한 신분증이 필요합니다. 대리인이 신청할 경우 추가적인 서류가 필요할 수 있습니다.


 * 미납 요금 및 잔여 할부금: 미납된 요금이나 잔여 할부금이 있을 경우 해지가 불가능하거나, 완납해야 해지 처리가 진행될 수 있습니다.


 * 약정 위약금: 약정 기간이 남아있는 경우 위약금이 발생할 수 있습니다. 위약금은 약정 종류, 잔여 기간 등에 따라 달라집니다.


 * 해지 선납금: 해지 시 해지 당일까지의 이용 요금을 미리 납부해야 할 수 있으며, 정확한 요금은 해지 후 정산됩니다.


 * 부가 서비스 해지: 휴대폰 해지와 함께 연결된 부가 서비스도 해지되는지 확인해야 합니다.

 

 

해지 위약금 확인 방법

 * KT 고객센터 : 전화 (114 또는 1588-0010)로 문의하여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 * 마이케이티 앱 : 마이케이티 앱에 로그인 후, 메뉴 > 마이 > 요금/서비스 > 요금 조회 > 요금명세서 > 약정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 * KT 홈페이지 : KT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, 마이페이지 > 가입정보 조회/변경 > 약정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해지 전에 위약금, 잔여 할부금, 미납 요금 등을 꼼꼼히 확인하시고, 본인에게 편리한 방법으로 해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 

댓글
반응형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«   2025/06   »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